![래미안 글로우힐즈 한남 원형타워 아케이드.[삼성물산]](/news/photo/202412/625548_540574_118.jpg)
컨슈머타임스=김동현 기자 | 삼성물산이 한남4구역에 의료 서비스·교육·문화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를 도입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이를 통해 한남뉴타운을 대표하는 상업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한남4구역 상업시설에 테라스 상가와 선큰 가든 등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하는 한편, 글로벌 1위 부동산 컨설팅 업체인 CBRE와 협업해 상가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한남4구역을 단순 상가 공간을 넘어 한남뉴타운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복합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를 위해 조합원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의료·교육·문화시설 등 분야에서 국내 최고 약 80여 개 브랜드와 입점 제휴를 이어가고 있다.
우선, 강남 유명 병원인 '리젠 메디컬 그룹'과 첨단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컬 에이아이'가 입점 의향서를 제출했다.
삼성물산은 강남 유명학원을 유치함으로써 한남4구역 상가를 새로운 교육 타운으로 특화한다는 전략도 제안했다.
이를 위해 대치동에서 명성이 높은 아이가르텐을 비롯해 청담어학원, MCC 에듀케이션 등과 입점 제휴를 체결했다. 유아전문 교육부터 국제학교, 유학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삼성물산은 한강변과 인접한 상가에는 트렌디한 팝업 스토어와 영화관 등 생활밀착형 시설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조선 호텔과 한남동 대표 고급 주거단지인 파르크한남에 입점해있는 최고급 음향 시스템 프리미엄 시네마관 '오르페오' 유치하겠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태원역에서 보광 사거리로 이어지는 동선에는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콘셉트로 다양한 F&B 브랜드와 리빙 편집샵, 체험형 특화 매장 등을 유치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1위 부동산 컨설팅 기업이자 롯데월드타워, 코엑스몰 등 다양한 랜드마크 상업시설 경험을 갖춘 CBRE와 협업해 상권분석을 통한 차별화를 갖출 예정이다.
한남뉴타운을 넘어 한남동 전체 상권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전체 5개 블록을 하나로 연결한 듯한 통합상가에는 보광로를 따라 이어지는 연도형 배치와 입주민 편의성과 동선을 고려한 최적의 공간을 구성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대형 유통사의 위탁 운영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하거나 임대 후 분양으로 투자자를 유인할 계획도 내놨다.
삼성물산은 조합원이 원할 경우 상업시설을 일괄 매각할 수 있도록 상업시설 전문 자산운용사인 GRE파트너스자산운용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상가의 미분양이 발생할 경우 최초 일반분양가로 100% 대물변제해 조합원의 이익을 보장하기로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