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시민 환경서비스 추진한다
폐기물 자원화, 악취 운영 관리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국제 환경 기준 준수로 친환경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노력 지속
폐기물 자원화, 악취 운영 관리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국제 환경 기준 준수로 친환경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노력 지속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한국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ISO14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14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으로 환경 법규 준수와 설비의 안전한 운영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 부여된다.
인천환경공단은 이번 인증으로 기존의 ISO45001(안전보건), ISO22301(비즈니스연속성) 인증에 이어 세 번째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인천 유일의 환경 전문 공기업으로서의 체계성과 신뢰성을 공인받은 성과다.
이번 인증은 폐기물 자원화, 악취 운영 관리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인천환경공단의 지속적인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또한 친환경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한 중기 경영계획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환경 경영 추진 체계를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환경 경영에 대한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최상의 시민 환경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들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제 환경 기준 준수를 통해 깨끗한 도시, 글로벌 탑텐(top10) 시티 인천에 걸맞은 환경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인천환경공단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