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캄보디아에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지원
상태바
한국거래소, 캄보디아에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한국거래소는 캄보디아 바탐방주 오우다 초등학교에서 'KRX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과 손정배 더라이트핸즈 대표, 캄보디아 오우다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 교육사업은 캄보디아 빈곤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이동도서관을 활용한 독서지도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바탐방 지역 농촌마을 16개 초·중·고등학교 학생 3000여명이 이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RX 이동도서관'에는 각종 도서 1000권, 미술용품, ICT 교육기자재 및 놀이용품 등 다양한 교구재가 구비돼 있다. 한국거래소는 배치 기간 동안에 별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독서 지도, 기초 문해교육, 금융교육, 소양교육 및 디지털 시청각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도서관 사업 이외에도 지난해 10월부터 바탐방주 빈곤농가의 가계소득 증대 및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KRX 캄보디아 암소은행 사업'을 통해 25가구에 암소구매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은 "농촌학교 학생들이 이동도서관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저마다 꿈을 키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빈곤지역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