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아이오페'의 안티에이징 성분 '레티놀' 관련 제품이 입소문을 타며 날개돋힌 듯 팔리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기세를 몰아 인기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협찬사로 참여해 아이오페 레티놀 부스를 운영하는 등 해당 브랜드의 지원사격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이오페의 '레티놀 엑스퍼트 0.1% 링클 코렉터', '레티놀 엑스퍼트 0.3% 링클 코렉터',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등 3개 대표 제품이 현재 인기몰이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들 제품의 매출은 작년 7월 1일부터 올해 5월 22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9% 뛰어 올랐다.
2020년 출시된 링클 코렉터 제품은 작년에 성분 강화 제품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피부 개선 효과로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 중이다.
특히 작년 4월 출시한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은 이달 올리브영 에센스 제품 가운데 전체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아이오페의 안정적인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주름 개선에 효과가 높지만 민감해 다루기 힘들던 성분인 레티놀을 화장품 제형에 직접 투입할 수 있게 하는 독창적인 제형 기술을 개발했다. 이후 전개하는 다양한 브랜드에 성분으로 활용하며 안티에이징 제품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업계 트렌드로 '슬로우에이징', '안티에이징' 등이 화두로 떠오르며 레티놀 성분에 대한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은 레티놀 관련 제품 판매를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처럼 잘 나가는 아이오페를 더욱 키우기 위해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의 협찬사로 나섰다.
아이오페는 오는 25~26일 양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임영웅 콘서트에 '아이오페 레티놀 히어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임영웅 콘서트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약 10만석이 모두 매진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 기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아이오페 레티놀 제품이 눈도장을 확실히 찍을 것으로 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은 부스 방문자 전원에게 모공부터 주름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오페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7일 체험 키트를 증정한다. 매일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아이오페 대표 제품 '슈퍼바이탈 크림'과 'UV 쉴드 선프로텍터' 견본, 그리고 야외 공연인 점을 고려해 특별 제작한 '레티놀 히어로 부채'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추첨을 통해 아이오페가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피부 건행 키트', '히어로 콘서트 인증 토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하는 브랜드 중에서 아이오페만 단독 협찬사로 나섰다"면서 "뷰티 업계에선 레티놀 계의 히어로인 아이오페를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