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공간 활용도 높인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 출시
상태바
쿠쿠홈시스, 공간 활용도 높인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제품명: AC-09AA10FWH)를 출시했다.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는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겸용이다. 좁은 생활공간 뿐 아니라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에서는 벽걸이형으로 설치해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활동 반경과 겹치지 않아 안전하다. 공간에 여유가 있을 경우 스탠드형으로도 이용 가능해 여러 곳을 이동하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특히 벽에 걸 수 있는 공기청정기인 만큼 제품 폭이 115mm에 불과해 부담스럽지 않은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주변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슬림하지만 성능은 동급 일반 공기청정기에 뒤지지 않는다. 신제품이 갖춘 공기 청정 면적은 31.6㎡(약 9.6평)로 거실이나 1인 가구 생활공간을 충분히 커버한다. 전면 흡입구로 들어온 오염된 공기는 3단계 필터 시스템을 거친다. 프리 필터는 눈에 보이는 큰 먼지와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등을 걸러낸다. 이후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로 꽃가루와 황사, 분진을 제거하며 탈취 필터를 통해 암모니아와, 아세트알데히드, 포름알데히드 등 5대 가스를 제거한 후 상부 토출구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낸다.

신제품은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단계 컬러 라이팅 기능을 탑재했다. 이산화탄소(CO2) 감지 센서로 실내 공기 상태를 측정한 후 4가지 색상으로 오염도를 표현해 사용자가 쉽게 실내 공기 상태를 인지할 수 있다.

편의성도 높였다. 필터 교환 주기가 되면 LED 알림이 점등돼 사용자가 쉽게 교체를 진행할 수 있다. 필터는 일체형을 적용했다. 프리필터는 2~4주 단위로 진공청소기를 통해 붙어있는 먼지를 제거한다. 토탈케어 안심 필터는 1년 단위로 교체를 진행해 필터 교체 및 청소에 드는 수고를 줄였다. 또한 리모컨을 제공해 원거리에서도 간편하게 바람세기와 취침모드, 꺼짐 예약 등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공간 활용성이 중요한 생활공간이나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서도 쾌적한 공기를 제공할 수 있는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를 출시하게 됐다"며 "쿠쿠홈시스는 벽걸이형 공기청정기뿐 아니라 스탠드형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만큼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