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 내용 신뢰성 제고" KISA, '올바른 정보보호 공시' 가이드라인 발간
상태바
"공시 내용 신뢰성 제고" KISA, '올바른 정보보호 공시' 가이드라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별 정확한 정보보호 투자·인력 현황 및 다양한 정보보호 노력 공개로 공시 내용의 신뢰성 제고 기대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는 6일 정보보호 공시 제도 이행의 편의성과 공시 내용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2023년 정보보호 공시 가이드라인'개정본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기업의 개별 자산 및 비용이 '정보기술부문', '정보보호부문' 투자에 해당하는지 판단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들이 보다 쉽게 정보보호 공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투자, 인력 산출 방법 등을 상세히 정리해 담았다.

또한 공시 내용 작성 시 유의할 사항들을 학계, 회계법인, 정보시스템감리법인, 정보보호 공시 이행 기업(정보보호 최고책임자) 등 전문가와 이해 관계자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정리했다.

그 외 KISA는 정보보호 공시 제도 안정화를 위해 가이드라인 발간뿐만 아니라 신규 공시 기업의 제도 이행 전 과정 지원, 정보보호 공시 교육, 사후검증 확대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KISA 권현오 디지털산업본부장은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인력 등 정보보호 현황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가하는 만큼 기업이 공개하는 정보보호 공시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모든 산업 분야에서 정보보호 공시가 원활히 이뤄지고 그 과정에서 경영진의 관심 제고로 정보보안 역량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자 성공요인으로 작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