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클린턴, 비공개 방한…온라인에 목격담도
상태바
빌 클린턴, 비공개 방한…온라인에 목격담도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5년 05월 21일 10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인플루언서 "MBK 김병주 회장 만날 것"…MBK "확인 안 돼"
인사동에서 목격된 빌 클린턴
사진은 지난 18일 인사동에서 목격된 클린턴 전 대통령. [김예림씨 제공]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0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클린턴 전 대통령은 최근 비공개로 한국을 찾았다.

이날 소셜미디어에서는 클린턴 전 대통령을 광화문 등지에서 목격했다는 글과 사진이 다수 게시되기도 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이 한국 측의 정상급 정부 인사와 하는 공식 회동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재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국내 주요 대기업 중 클린턴 전 대통령과 면담 일정이 있는 곳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극렬 지지자로 유명한 극우성향 인플루언서 로라 루머는 최근 엑스(X·옛 트위터)에서 클린턴 전 대통령이 방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루머는 이 X 게시물에서 클린턴 전 대통령이 동북아 1위 사모펀드 운영사(PEF)인 MBK파트너스의 김병주 회장과 김 회장의 서울 자택에서 만날 예정이라고 주장했다.

루머는 김 회장을 '한국 최대 부자'라고 소개했지만, 클린턴 전 대통령이 왜 김 회장을 만나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MBK 측은 이 주장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답했다.

김 회장은 국적이 미국이며, 작년 미국 포브스지의 추산에 따르면 보유 자산 가치가 97억달러(13조5천억원)에 달한다.

해당 포브스 집계에서 김 회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115억달러)에 이어 국내 두 번째 거부로 꼽혔다.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
[MBK파트너스 제공]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