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가족과 함께하는 '해양안전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가족과 함께하는 '해양안전체험교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 실습 체험 모습(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심폐소생술 실습 체험 모습(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지난 10월 29일 세종시 아름동소재 코오롱스포렉스 아름스포츠센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해양안전 체험교실'을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상대적으로 해양안전교육의 기회가 적은 세종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해양안전 의식 향상 및 안전사고 위기 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공단과 해양수산부·코오롱스포렉스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체험교실은 단순한 안전교육에 그치지 않고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인체모형 마네킹(애니)를 통해 심폐소생술(CPR) 실습과 다중교육용 VR장비를 활용한 시청각교육과 생존수영 체험, 구명조끼 사용법 체험, 구명 뗏목 탑승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2회에 걸친 체험교실(20가족, 49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정기적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유·소아 대상 프로그램을 추가해 전국민 대상의 해양안전의식 향상 체험 교육프로그램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에서는 2019년부터 하계휴가철마다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 시설' 사업을 한국해양소년단연맹과 함께 전국 5~6개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5,000여명 이상의 국민이 안전교육을 체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