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라이브(Live) 교육' 실시
상태바
한전KDN,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라이브(Live)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청렴문화컨텐츠 활용 교육으로 청렴문화 확산 도모
(사진제공=한전KDN)
(사진제공=한전KDN)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지난 14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청렴라이브(Live)'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현대적 감각으로 전통 판소리 '별주부전'을 재해석한 '청렴판소리' △'이해충돌방지법 특강'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표현한 '샌드아트' △평범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 '청렴 감동 영상'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친근하고 재미있게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기관장, 상임감사를 비롯한 경영진과 본사 보직자를 대상으로 한 현장 대면 교육을 사내 방송 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생중계로 전 임직원들이 공유함으로써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는 기회가 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임직원들에게 다소 무거운 주제로 여겨지는 '청렴'에 대한 심리적 저항감을 극복하고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임직원 모두가 청렴의 중요성을 깊이 새기고 실천해 Clean KDN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2022년도 청렴 우선 개선항목을 '고위직의 청렴윤리 솔선수범 및 교육강화'로 지정해 'CEO Monthly Clean Message', '맑은 윗물 청렴캠페인'등을 시행해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