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 임새벽 기자] 고양시가 4월 1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제28회 고양시정포럼을 개최한다.
고양시는 그동안 청소년 무상교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지난 1월에는 청소년 무상교통의 의미와 추진전략을 주제로 고양시정포럼을 개최해 해당 사안을 대선 후보에게 공약 사항으로 채택할 것을 건의한 바 있다. 28회 시정포럼 이후 관내 중·고등학교와 학부모·학생들에게 고양시 청소년 무상교통 추진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이길용 고양시의회의장의 축사 ▲이재준 고양시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화성시 무상교통 정책에 대한 화성시 버스혁신과 박경옥 팀장의 발제 ▲청소년 무상교통 사례와 고양시 추진 전략에 대해 고양시정연구원 백주현 연구위원의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정원호 고양시정연구원장을 좌장으로 하는 종합토론에는 화성시 박경옥 팀장, 서울 광진구 변상진 전문관, 학부모·학생 등이 참여하여 청소년 무상교통 국내사례를 통한 고양시 시사점에 대하여 정책토론을 진행한다. 플로어토론에는 학부모, 학생, 운수사업자, 고양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고양시 청소년 무상교통 실현을 위한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며 "보건복지부 협의, 조례 개정 등을 거쳐 고양시 정책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