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노무상담 전문봉사단, 올해 '무료 노무상담' 개시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노무상담 전문봉사단, 올해 '무료 노무상담'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공단') 서울상록자원봉사단의 노무상담 전문봉사단은 7일부터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도 무료 노무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인노무사 자격을 갖춘 은퇴공무원 14명으로 구성된 노무상담 전문봉사단은 고용위기의 근로자들과 소상공인 등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임금체불, 해고 등에 대한 노무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권익보호와 노무갈등 예방을 위해 알기 쉬운 노무특강 동영상도 제작해 공단 유튜브에 게재 해오고 있다.

봉사단 관계자는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재능을 나눌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며 노무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작지만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 4월부터 시작된 무료 노무상담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유선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을 원하는 경우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전용전화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상록자원봉사단은 서울지역 은퇴공무원이 참여하는 49개 자원봉사단체로 구성돼 있으며 비대면 노무상담을 비롯한 안전방역봉사, 지역아동 학습지도, 행정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이 2022-03-07 07:51:50
이재명후보는 그만 따라하세요 양심도 없어요?
기호6 허경영의 코로나긴급지원금 1억원(양적완화-빚탕감)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농업인등의 빚을 갚는데 필요합니다.
국민의 빚탕감과 동시에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모두 한꺼번에 잡을수 있습니다.
방만한 예산낭비의 문제, 모두가 재원마련 가능한 일입니다. 나라에 돈이없는게 아니라 도둑이 많기 때문입니다.
박정희 대통령 비밀보좌관이었던 허경영의 경력과 능력은 인정해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K31_UAwZco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