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팩트업 참가기업 모집…"임팩트 투자 생태계 조성"
상태바
교보생명, 임팩트업 참가기업 모집…"임팩트 투자 생태계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팩트업 4기 참가 기업 포스터.
임팩트업 4기 참가 기업 포스터.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2021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이하 임팩트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임팩트업'은 아동, 청소년 등 미래세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다. 교보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홍합밸리와 손잡고 프로젝트를 실시, 임팩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임팩트 투자란 재무상의 관점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사회적·환경적 성과도 달성하는 투자다.

올해는 ICT 기반의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를 핵심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유엔(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ICT로 이행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다. 오는 4월 11일까지 홍합밸리 엑셀러레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1년 동안 법무, 투자, IR, 마케팅 등 멘토링 프로그램과 그로스해킹, 사회적자본, 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엔젤투자자 등에게 기업을 소개할 기회도 제공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임팩트업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임팩트 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