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플래그원이 입주사들의 성공 비즈니스를 지원하고자 서포티브 공유오피스를 지향하는 '플래그원 강남캠프'를 오는 8월 초 서브원 강남빌딩 3개 층에 600석 규모로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서포티브 공유오피스 플래그원(FLAG ONE) 브랜드는 '첫번째이자 하나의 목표를 향해 열정의 깃발을 들고 도전하는 베이스캠프'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플래그원은 이를 위해 입주사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각 층마다 특화된 업무공간과 산업군별 지원서비스, 대기업 수준의 복지혜택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우선 입주기업의 규모와 목적에 따라 1~2인 스타트업부터 200인 이상의 기업까지 폭넓게 입주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테마로 적용된 13개 회의실, 층별 라운지로 구성되며 명상공간 케이브룸과 LP음악감상공간 하이브룸 등 여러 종류의 휴식공간을 운영한다.
특히 250석 규모 대형 강당과 세미나룸을 갖춰 스타트업과 같은 소규모 기업들도 큰 비용부담 없이 쇼케이스, 컨퍼런스 등 대규모 행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ICT, 금융, 디자인 등 각 산업군별 입주기업들을 매칭해 유사 분야의 협업 및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커스터마이징 매니저 제도도 운영한다. 법무·세무 상주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에듀테크 기업 ST유니타스의 창업 및 교육 세미나가 매월 무료로 운영된다. 입주자 전용 온라인 교육 서비스와 심리상담도 제공된다. 이밖에 제휴업체들로 구성된 온라인복지몰 운영, 건강검진, 호텔·리조트 할인, 전문교육기관 교육지원 등 복지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할 방침이다.
플래그원은 8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18일부터 최대 50%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2+2 사전예약 이벤트'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오픈 첫 달인 8월을 포함해 2개월 이상 사전 입주 계약 시 이후 추가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선착순 50석에 한해 진행된다. 선착순 마감 이후 입주 희망 고객의 경우 계약기간과 규모에 따라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황준오 플래그원 상무는 "새로운 개념의 공유오피스 브랜드 플래그원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공간을 이용하고 입주자간 협업과 네트워킹이 가능한 서포티브 공유오피스를 지향한다"며 "향후 뉴욕, 실리콘밸리 등 해외 유명 공유오피스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출장 시 업무지원과 해외시장 진출 등 대기업과의 협업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