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 아이패드 억대 사기피해 속출
상태바
억! 아이패드 억대 사기피해 속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의 구매대행 사기가 성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18일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아이패드, 상품권 등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ES누리닷컴(esnuri.com)쇼핑몰에 대한 신뢰성에 문제가 있어 확인한 결과 허위로 확인되어 지난 13일 폐쇄된 것으로 밝혀졌다.

 

또 전자상거래센터는 이 쇼핑몰은 포털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접근하고 있으며 현재 쇼핑몰 운영자와 연락이 두절된 상태라고 밝히며 약 10건의 소비자 신고가 지속적으로 접수돼 지난 13일 폐쇄됐다.

 

한 네티즌은 "오늘 쪽지를 받았는데 구매대행 카페가 사기로 드러났다며 카메라 킷을 포함 16기가짜리를 73만원에 보내준다고 해 의심하고 입금하지 않았는데 다행"이라며 "당시 가입했던 카페에서 강제로 탈퇴시켜 가 보았더니 2억원 이상 피해를 당해 난리가 아니었다"고 말했다.

 

네이버에 개설된 아이패드 구매대행 사이트에 따르면 운영자가 아이패드 구입을 위한 목적으로 구매 의사자들로부터 1억원 이상 현금을 이체 받은 뒤 잠적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회원은 피해 규모가 2억 원이 넘는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정확한 피해액수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정지연 팀장은 "통신판매사업자 신고까지 돼 있었지만 운영자와 연락이 닿지 않아 경찰청을 통해 조사해 본 결과 주소지가 허위였다"고 경찰청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