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슬림 '아다모'
상태바
초슬림 '아다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인교, 이하 델코리아)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의 새로운 브랜드 '아다모(Adamo)'의 첫 제품을 18일 선보였다.

'아다모'는 라틴어로 '사랑에 빠지다'라는 뜻에서 유래한 것으로 새로운 디자인 기법과 폭넓은 옵션, 인기 있는 기술의 조합으로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최적의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의 특징

아다모는 델의 장인 기술과 디자인, 기능의 결정체이다.

- 정밀한 디테일과 가리비 모양의 백라이트 키보드를 특징으로 하는 단일 성형 알루미늄으로 가공한 유려한 몸체 자랑.
- 디스플레이는 고화질을 지원하며, 베젤 없이 디스플레이 전체를 유리로 마감.
- 와이파이(WiFi ), 블루투스(Bluetooth™)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옵션으로 통합 모바일 브로드밴드를 지원하는 등 모든 종류의 접속 방식을 제공.
- 조용하고, 견고하며 일반 하드 드라이브보다 발열이 적은 SSD 탑재.
- 다양한 악세서리를 기본 제공하며 오닉스 블랙과 펄 실버 두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 가능.
- 3백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출시 예정.

델의 소비자 제품 생산 부문 수석 부사장 알레스 그루젠(Alex Gruzen)은 "위대한 디자인은 시간을 초월하는 소비자들의 감정에 호소해야 한다"며 "아다모와 이를 보고, 사용하려는 소비자의 기대, 또한 그 기대에 맞는 향상된 기술력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작업을 최상의 환경에서 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엔덜 그룹의 대표 애널리스트인 롭 엔덜(Rob Enderle)은 "델은 지속적으로 디자인 혁신과 개인화에 앞장서 왔고, 그 결과 상상 이상의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면서 "아다모 노트북은 델의 앞서가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맞춤화를 보여주는 뛰어난 모델이며, 다양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을 확신하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선택 옵션은 다음과 같으며, 제공되는 옵션 아이템들은 나라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250GB 또는 500GB 외장 하드 드라이브
- DVD+/-RW 또는 블루-레이(Blu-ray) 외장 디스크 드라이브
- 최대 8GB USB 드라이브
- HDMI, DVI, VGA용 디스플레이 포트를 포함한 커넥터와 케이블

마케팅 활동


델의 새 브랜드 '아다모'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접근 방식의 마케팅과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델의 아다모는 유행, 고급스러운 브랜드, 시간을 초월한 디자인으로 개발돼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델은 소비자들이 아다모와 더욱 깊은 사랑에 빠질 수 있도록 전통적인 방식이 아닌 새롭고 신선한 캠페인을 시도한다.

- 영국 출신의 유명한 사진작가 나다브 칸다(Nadav Kandar)에 의해 세계 지면 광고 사진이 촬영되었고, '사랑에 빠지다'라는 컨셉을 강조하기 위해 패션 모델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칸다의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전시되어 호평 받았을 뿐만 아니라 '오바마의 사람들'이라는 영상 포트폴리오를 촬영, 올해 초 뉴욕타임즈 매거진에 소개되었다.

- AdamoByDell.com은 아다모 캠페인의 핵심 공간이며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사이트로 아다모에 관한 최신 소식뿐 아니라 판매처 등의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달 사이트를 개설한 이후 AdamoByDell.com은 세계 곳곳에서 80만 방문자 수를 기록했으며 1백만 페이지뷰를 기록했다.

- 흩어져있는 작은 부품들이 투명한 상자 안에서 떠다니면서 아다모 노트북을 제작하는 동영상 광고는 예술적이며 세련된 구도로 아다모에 대한 멋진 경험을 제공한다.

제품 사양

- 인텔 센트리노® 기술 기반의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 사용
- 2GB DDR3 시스템 메모리
- 13.4형 16:9 비율 HD 디스플레이
- 드래프트–무선 N 접속
- 128GB SDD
- 블루투스 2.1
- 최고 배터리 수명 5시간
- 2 USB 포트, 1 USB/eSATA 콤보 포트, 디스플레이포트, RJ-45 포트
- 윈도우 비스타 가정용 프리미엄 에디션 SP1, 64비트 

이달  26일부터 전 세계적으로 출하 예정인 아다모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영국,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러시아, 스웨덴, 스위스, 아랍에미리트연합국, 호주, 중국, 홍콩, 인도, 한국, 말레이시아/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등 세계 24개국에서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4월 중순부터 판매가 실시될 예정이다.

장의식 기자 jangeuis@consumertimes.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