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은 중장년층의 인생 2막을 위한 디지털·자기계발 교육인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를 본격 운영한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은 중장년층의 인생 2막을 위한 디지털·자기계발 교육인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를 본격 운영한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직무대행 박경섭, 이하 공사) 수정도서관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뉴스타트 2.0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6월 4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성남시 미래교육과 공모사업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 선정된 '뉴스타트 2.0 인생학교'는 생애 전환을 맞이하는 4060 중장년 세대를 대상으로 인생 후반부 설계를 위한 자격증 취득 및 소양 강화 프로그램이다.

40~60대 세대를 위한 자격증 과정과 자기계발, 푸드테라피를 아우르는 실용적 커리큘럼으로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실질적인 전환점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과정으로는 △디지털 활용 지도사 자격과정 △나만의 인생 2막 △힐링 푸드테라피·요리심리상담사 1급 자격과정이 마련돼 있다.

'디지털 활용 지도사 자격과정'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익히고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 16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15회 운영한다.

'나만의 인생 2막'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활용한 자기표현 활동으로 제2의 전성기를 설계하는 과정이며 6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2회에 진행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저속노화 식단을 활용한 '힐링 푸드테라피·요리심리상담사 1급 자격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과정별 15명 선착순 모집하며 오는 20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을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 관계자는 "중장년층이 사회 속에서 새로운 역할을 찾고 인생 후반부를 더욱 의미 있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시민의 삶 속에서 평생학습의 거점이자 치유와 성장을 위한 공간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