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잡티로즈쎄럼'의 새로운 변신…아이소이 팝업 가보니
상태바
[Focus] '잡티로즈쎄럼'의 새로운 변신…아이소이 팝업 가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유영 기자]
아이소이 'NEW 잡티로즈쎄럼실' 팝업 내부. [사진=김유영 기자]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성수동 골목을 걷다 보니 눈에 띄는 분홍빛 오브제가 시선을 끌었다. 마치 거대한 세럼 병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입구 모양에, 'NEW 잡티로즈쎄럼실'이라는 문구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는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자사 시그니처 세럼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꾸민 팝업스토어다.

아이소이는 최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신제품 팝업스토어(이하 팝업) 'NEW 잡티로즈쎄럼실'을 열었다.

이번 팝업은 12년 연속 올리브영 세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브랜드의 대표 제품 '잡티로즈쎄럼'의 리뉴얼을 알리는 자리다. 이 제품의 '쎈' 성분과 효과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다.

해당 팝업은 지난 5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약 9일간 운영된다.

[사진=김유영 기자]
입구에서 받게되는 리플릿과 체험공간. [사진=김유영 기자]

기자는 7일 아이소이 팝업 'NEW 잡티로즈쎄럼실'을 찾았다. 이번 팝업은 제품의 성분과 효능을 실험하고 체험해보는 콘셉트의 '쎄럼실'로 구성돼 있었다.

입구부터 심상치 않았다. 대형 세럼 오브제를 통과하면 곧바로 아이소이의 '비밀 연구실'로 이어지는 계단이 나타난다. 지하 1층은 비밀스러운 연구실 콘셉트이자 브랜드의 성분 철학과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연출돼 있다.

입장과 동시에 방문자는 아이소이의 일일 연구원이라는 설정 아래 공간을 따라 움직인다.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공간은 '잡티 분석실'. 거울 앞에서 자신의 피부 고민을 돌아보게끔 유도한다. 자신의 피부 고민을 거울 벽면에 준비된 마커로 작성하게 된다.

[사진=김유영 기자]
'성분 쎄럼실' 미션존. [사진=김유영 기자]

이번 팝업은 리뉴얼된 '잡티로즈쎄럼'의 강화된 성분과 효과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어지는 '성분 쎄럼실'에서는 게임을 통해 리뉴얼된 세럼의 핵심 성분들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 '로즈오또', '로즈PDRN', '알부틴', '비타민C' 등 실제 성분 설명이 과학실 같은 세팅 안에서 흥미롭게 구성돼 있다.

현장 직원의 도움을 받아 스크린을 터치해 '로즈오또', '로즈PDRN', '알부틴' 등을 배합하는 게임을 수행하게 된다. 제품 특징을 파악하기에 충분했다.

다음 구간은 '쎄크릿 박스'다. 이곳에서는 공들이 가득한 박스 밑에 깔린 세럼 뚜껑을 찾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에 성공하면 '효과 체험실'로 들어갈 수 있다. 이 공간은 어두운 조명 속에서 밝은 광채를 형상화한 미디어 아트가 눈을 사로잡는다. 방문객들은 밝아지는 피부를 상징하는 공간에서 사진을 찍으며 제품의 브라이트닝 효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지하 1층에서의 마지막 체험은 '럭키스탬프' 다. 다섯개 스탬프 중 한개를 이곳에서 찍게 되는데 스탬프가 눈으로 보이진 않고, 나중에 팝업을 나가서 '아이소이 성수 직영점'에 방문하면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김유영 기자]
메인 전시존. [사진=김유영 기자]

지상 1층 전시존은 분위기가 확 바뀐다. 잡티 고민을 벗고 '광채 피부'를 마주하는 느낌이다. 리뉴얼된 세럼을 상징하는 투명한 대형 병 조형물과 장미 콘셉트의 구조물이 시선을 끈다.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돼 있어 인증샷을 남기려는 방문객들이 삼삼오오 모여 있었다.

현장에서 만난 20대 여성 방문객은 "SNS에서 먼저 보고 찾아왔다"며 "실제로 와보니 구성도 알차고 제품도 더 궁금해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방문객은 "평소 세럼을 써보지 않았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제품을 이해하고 구매할 의사가 생겼다"고 말했다.

[사진=김유영 기자]
메인 전시존. 제품 체험이 가능하다. [사진=김유영 기자]

아이소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로즈 오또 성분에 장미 유래 로즈 PDRN을 추가했다. 잡티 생성 단계별로 대응하는 알부틴,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C 등의 성분이 더해져 브라이트닝 효과가 보다 체계적으로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팝업 체험을 마친 방문자는 출구 쪽에 마련된 가챠머신을 통해 기념 굿즈를 받을 수 있다. 가챠 이벤트 선물로는 불이 들어오는 라이트 키링부터 체험세트, 본품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아이소이 관계자는 "2025년 리뉴얼 캠페인의 슬로건 '쎄니까 쎄럼, NEW 잡티로즈쎄럼' 메시지를 담아 'NEW 잡티로즈쎄럼실'이라는 컨셉으로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며 "리뉴얼 출시된 NEW 잡티로즈쎄럼은 시그니처 성분인 로즈 오또에 로즈 PDRN을 더해 속잡티, 속광채, 항산화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김유영 기자]
NEW 잡티로즈쎄럼 메인 전시존. [사진=김유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