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까지 국민연금공단 블로그에 응모, 참여자 중 120명 경품 지급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이 3월 31일부터 4월 11일까지 기초연금 초성퀴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더 많은 국민이 기초연금 혜택을 받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국민연금공단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정답자 중 100명과 사회관계망(SNS)에 행사를 공유한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4월 18일 국민연금공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초연금은 반드시 신청해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주소지 상관없이 전국에 있는 국민연금공단 지사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고 방문 없이 복지로 누리집과 모바일 앱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기초연금 신청을 도와드리기 위해 직원이 직접 방문해 상담과 신청접수를 도와드리는 찾아뵙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찾아뵙는 서비스는 공단 고객센터로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기초연금은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생활 안정에 큰 역할을 하는 제도다"며 "앞으로도 많은 어르신들이 불편 없이 기초연금을 신청하고 빠짐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초연금은 월 최대 342,510원을 받을 수 있는 노후소득보장 제도로 2024년 12월 기준 약 675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지급대상은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매년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해 고시하는 금액) 이하인 사람이다. 단 직역연금 수급권자와 그 배우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 65세가 되는 1960년생은 생일이 속한 달의 한 달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