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한국교통안전공단, 고객의소리‧국민신문고→'국민신문고'로 일원화 시행
상태바
TS한국교통안전공단, 고객의소리‧국민신문고→'국민신문고'로 일원화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창구 단일화로 민원 편의 높인다
(사진제공=TS한국교통안전공단)
(사진제공=TS한국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기존의 이원화된 온라인 민원창구를 국민신문고로 일원화시켜 국민이 더욱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TS한국교통안전공단은 그동안 공단 자체 개발 시스템 '고객의소리'과 국민권익위원회 민원시스템 '국민신문고' 등 2개의 온라인민원창구를 활용해 대국민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온라인민원창구 일원화에 따라 TS와 관련된 온라인 민원신청은 국민신문고를 통해서 하면 된다.

온라인 민원신청 방법은 TS한국교통안전공단 누리집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 '고객의소리' 배너 클릭→상담문의→국민신문고 신청하기 버튼 누르기 순으로 진행하거나 국민신문고 누리집 민원 메뉴로 바로 접속하면 된다.

TS한국교통안전공단은 이번 온라인민원창구 일원화로 그동안 TS한국교통안전공단 누리집에서 별도 회원가입 후 '고객의소리'를 이용해야 했던 불편이 해소되고 TS한국교통안전공단 소관이 아닌 민원사항을 '고객의소리'에 신청할 경우 소관 기관으로 이송이 불가능했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민신문고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등과 연계된 범정부 전자민원 통합시스템으로 민원신청부터 타 기관 민원 이송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온라인민원창구 일원화를 통해 국민께 보다 품질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이 효과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TS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이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