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솔 부는 '봄맞이 쇼핑 바람'…유통업계 '쇼핑 페스타' 대전
상태바
솔솔 부는 '봄맞이 쇼핑 바람'…유통업계 '쇼핑 페스타' 대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최근 추위가 한풀 꺾이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봄을 깨우는 대형 할인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지는 등 유통업계에서 '봄 시즌 쇼핑 대전'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업계는 다른 어느 때보다 이번 봄 시즌 '쇼핑 페스타'에 힘을 주는 분위기다. 고환율·고물가 추이에 매출이 저조한데다 절기상 2월 3일 '입춘'이 훨씬 지난 시점이지만 계속된 한파로 봄소식이 지연되면서 매출이 오르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봄 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신학기, 웨딩 시즌까지 겹치면서 뷰티·패션 업체들은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 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다. 

특히 동절기 상품과 봄을 대비한 간절기 아이템을 함께 준비해 기온 변화에 맞춘 판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플레이키즈-프로 2025 신학기 책가방 화보컷
플레이키즈-프로 2025 신학기 책가방 화보컷

먼저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의 2025년 봄 컬렉션은 최근 날씨가 서서히 풀리면서 매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선보인 '2025년 봄 컬렉션'은 신학기를 준비하는 아이들을 위한 맞춤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일부 제품이 관심을 받으며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신학기 백팩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를 기록하며 대표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바운스 투 스쿨' 컨셉으로 출시한 이번 책가방 컬렉션은 넉넉한 수납공간, 스포티한 디자인, 향상된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됐다. 

경방의 복합쇼핑몰 '타임스트림 신림'도 설레는 새 학기를 맞아 자녀들을 위한 봄 쇼핑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입점 브랜드들과 함께 '2025 신학기 가방 대전' 행사를 연다. 

신학기를 맞아 이달 말까지 입점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하며 잘파 세대를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방, 의류 등 새 학기 필수 아이템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지프'에서는 오는 28일까지 2025년 봄·여름(SS) 신상품 가방을 할인 판매하고, '뉴발란스'에서는 멤버십 등급별 5~1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휠라'에서는 신학기 가방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고, '라이프워크'에서는 신학기 가방 구매 시 키링 사은품 증정 혜택과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리오아울렛 이미지
마리오아울렛 이미지

'마리오아울렛'은 14일부터 겨울상품 클리어런스 세일, 간절기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하는 '로맨틱 쇼핑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오는 17일부터 마리오아울렛 온라인몰인 마리오몰에서 △쥬크 △에스티코 △바바라 △헤라 외 최대 78% 새학기 할인전을 실시하는가 하면 발렌시아가, 프라다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최대 54% 할인 행사, 추가 쿠폰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17일부터 23일까지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지난 2020년부터 롯데 계열사 및 롯데온 파트너사가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키엘 △에스쁘아 △라로슈포제 등 일부 뷰티 브랜드와 함께 최대 20% 선착순 구매사은 행사를 실시한다.

현대백화점 웨딩페어
현대백화점 웨딩페어

또한 봄 웨딩 시즌에 따른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업체들도 있다.

현대백화점은 14일부터 23일까지 예비부부를 위한 봄맞이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명품·워치·주얼리·가전·가구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해당 웨딩페어는 현대백화점 웨딩 멤버십 '클럽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클럽웨딩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 중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백화점도 같은 기간 '롯데웨딩페어'를 진행하며 예비 신혼부부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올해는 프리미엄 예물 및 혼수 준비에 필요한 명품 및 리빙 상품군을 중심으로 참여 브랜드 수를 전년보다 약 40%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페어와 롯데웨딩멤버스, 결혼 후 가입할 수 있는 신혼멤버스 등을 통해 다채로운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날씨가 풀리면서 봄 시즌에 맞는 신학기, 웨딩을 테마로 다양한 할인행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계절 변화에 따른 시즌 행사로 꽁꽁 얼어붙었던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