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미래직업체험 & 온마을체험학습 축제' 개최
상태바
성동구, '미래직업체험 & 온마을체험학습 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성동구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서울 성동구는 오는 5일 성동 4차산업혁명체험센터(이하 '센터') 일대에서 '성동 미래직업체험&온마을체험학습 축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회째 맞는 이번 축제에서는 구에서 운영 중인 110개의 온마을체험학습장 중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미래 기술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4차산업혁명체험센터에서는 최신 트렌드의 미래직업과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AI(인공지능) 포토매직, AI 아트 스튜디오, AI 텍스트 아트 전시, 로봇 트리오 콘서트, 로보 마스터 서바이벌, 드로잉 로봇 캐리커처, VR 스릴 라이드 등 20여 개의 다양한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센터 주차장에서는 어린이 바이킹, 배틀킹 콜로세움, 로봇테크 푸드(치킨, 솜사탕) 등 다양한 놀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스몰랜드'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센터 인근 전관원어린이공원에서는 태슬 장식 키링 만들기, 가죽공예, 커피박화분, 네일아트, 나만의 피규어 만들기, 고무줄연 만들기, 원어민과 함께하는 글로벌 체험, 투어링 아트 & 크로마키 체험, 재난 안전 체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16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되며 마술쇼, 버블쇼, 벌룬쇼 등 특별공연도 준비된다.

축제는 아이들과 학부모 등 성동구민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부스 등 체험을 원하는 어린이는 현장에서 바로 입장 팔찌를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에 따른 수익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액 기부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미래 기술을 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까지 준비하였다"라며,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