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어린이날' 맞이 전국 '숲 놀이 대축제' 성료
상태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어린이날' 맞이 전국 '숲 놀이 대축제'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얘들아! 숲에서 또 놀자!
'2024년 어린이날 숲 놀이 대축제' 행사 모습.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4년 어린이날 숲 놀이 대축제' 행사 모습.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이 어린이날을 맞아 개최한 '숲 놀이 대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5월 4일부터 6일까지 전국 8개소 산림복지시설에서 동시에 열렸으며 5월 4일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어린이 대표 2인(춘천시 신지후, 김다빛)의 '어린이 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행사 개막을 알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허기호 국회의원, 허영 국회의원의 축전을 시작으로 임상섭 산림청 차장,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 양숙희 강원도의회 의원, 김진호 춘천시의회 의장, 권주상 춘천시의 부의장을 포함해 장애인 및 다문화 가족 등 총 800여 명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숲 놀이 대축제' 기간 동안 △열기구 체험 △암벽 체험 △승마 체험 △트리 클라이밍 △숲속 운동회 △숲에서 찾는 보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전국적으로 진행됐으며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어린이와 그 가족 10,000여 명이 방문해 숲 체험을 경험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부모 중 한 명은 "숲 놀이 대축제가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을 주었다"며 "앞으로도 숲에서 더 많은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숲 놀이 대축제가 자라나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어린이날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숲과 어린이가 함께하는 곳에서 더 큰 성장과 행복을 안겨줄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