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국어문화원, '세종 나신 날 기념 공모전' 진행
상태바
인하대 국어문화원, '세종 나신 날 기념 공모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7돌 세종 나신 날 기념 개최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 마련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국어문화원이 제627돌 세종 나신 날을 맞아 '세종 나신 날 기념'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종 나신 날 기념 공모전은 세종 나신 날을 널리 알리고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우리말 바로 쓰기, 삼·사행시 짓기, 우리말 가꾸기 등 총 3개의 공모전이 진행된다. 

우리말 바로 쓰기는 국어문화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고 어문 규범에 어긋난 것을 찾아 올바르게 고친 후 국어문화원 전자우편에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삼·사행시 짓기는 국어문화원에 기재된 네이버폼 주소로 들어가 제시어 '우리말, 스승의 날'로 삼·사행시를 지어 제출하면 된다. 

우리말 가꾸기는 국어문화원에 기재된 네이버폼 주소로 들어가 제시어 '쇼츠, 브런치, 알파룸'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해 우리말로 가꾸어 제출하면 된다.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은 국어교육과, 우리말 연구회와 함께 오는 5월 17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24일에 수상자를 발표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덕유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장은 "한국어에는 우리 민족의 사고방식이나 가치관이 함양돼 있다"며 "세종 나신 날을 기념해 우리 말과 글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공모전 행사에 인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