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컨슈머] '브랜드타운'의 선전…미래가치 높아 후속 분양 '주목'
상태바
[MZ 컨슈머] '브랜드타운'의 선전…미래가치 높아 후속 분양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브랜드타운 단지들이 분양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수만 명이 청약에 몰리는 것은 물론 두 자릿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타운이란 동일 지역에 같은 브랜드의 아파트가 군집을 이뤄 대규모로 형성되는 주거타운을 뜻한다. 

대규모 브랜드타운은 면이나 마감재, 단지 조경 등에 각 사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반영돼 우수한 상품성은 물론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도 잘 나타난다. 대규모의 단지가 만들어지는 만큼 인근에 교육,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잘 조성돼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후속 분양이 나오면 기존 공급된 브랜드 단지들로 쌓인 신뢰도와 안전마진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수요가 높은 편이다.

서울에서는 강남 압구정 '현대', 서초 반포 '자이', 마포 염리동 '자이', 마포 아현~공덕 일대 '래미안' 등이 있다. 수도권에서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더샵', 지방에서는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아이파크'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 2월 서울 서초구에서 분양한 '메이플자이'는 3만5000여명의 청약자를 끌어 모았고, 평균 442대 1로 올해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인근에는 '반포자이', '신반포자이', '반포센트럴자이'가 있다. 총 80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브랜드타운의 대장주들은 지역 시세를 이끌고 있다. '반포자이'(2009년 준공) 전용 84㎡(26층)는 지난해 8월 최고 36억원에 거래됐다. 그러나 바로 옆 '반포 리체'(2010년 준공) 전용 84㎡(27층)는 같은 달 30억원에 거래돼 반포자이보다 약 6억원이 낮았다.

지난해 12월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서 분양한 '가경아이파크6단지' 1순위에는 무려 6만9917명이 몰렸다. 가경동과 그 일대에는 2019년 1단지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매년 아이파크 아파트가 입주했으며, 금번 6단지까지 포함하면 4000가구가 넘는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만들어진다.

브랜드타운을 이루게 되면서 가경동 집값도 높아졌다. 아실에 따르면 최근 1년 사이 전용 84㎡ 기준, 청주시 흥덕구 거래 최고가는 가경아이파크3단지가 기록한 6억5000만원이다.

다음은 브랜드타운 후속 분양 단지들을 모아봤다. 밀집된 브랜드타운은 하나의 대규모 단지로 인식돼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집값 상승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투시도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투시도

이달 충남 아산시 탕정 일대에서 포스코이앤씨가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전용 70~84㎡, 총 12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1차 단지인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와 함께 총 2354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며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2블록 및 1블록 약 2000여 세대가 향후 공급예정으로 약 4300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탕정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천안아산역에서는 KTX, SRT 등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5차' 위치. 사진=네이버지도 갈무리

현대건설이 6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12개동 지하 2층~지상 26층, 약 700여 가구 규모다.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중 다섯 번째 단지다.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가 가까이에 있으며 인천현송초, 인천현송중도 가깝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국제업무지역을 이용해 인천시내 및 인접 지역으로 이동도 가능하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이 송도국제도시에 개통 예정이다. GTX-B노선은 송도국제도시에서 서울 여의도를 거쳐 경기도 남양주(마석)을 잇는 급행철도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