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재단, 우나기 엑스 공개…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서 첫 선
상태바
위믹스 재단, 우나기 엑스 공개…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서 첫 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위믹스 재단은 체인링크 랩스(Chainlink Labs)의 CCIP 기술이 적용된 우나기(unagi) 핵심 엔진 우나기 엑스(unagi(x))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나기 엑스는 체인링크 랩스의 크로스 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CCIP(Chainlink Cross-Chain Interoperability Protocol)를 활용해 온·오프체인 간 빠르고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이다.

이를 바탕으로 △위믹스 3.0 △이더리움 △폴리곤 △아발란체 △BNB △크로마 등 다양한 체인을 하나로 연결해 초거대 생태계를 조성한다.

이용자는 우나기 엑스를 통해 위믹스 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서 다양한 블록체인이 하나로 연결된 생태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우나 월렛(una Wallet)을 사용해 체인 간 경계를 허물고 자유롭게 자산(게임 토큰, NFT 등)도 거래할 수 있다.

특히 오는 12일 전 세계 170개국 정식 출시되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부터 더 확장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게임에서 우나기 엑스가 지원하는 체인 중 하나를 선택해 접속이 가능하다. 체인링크 랩스 CCIP 기술로 안전한 옴니체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했으며, 지원 체인은 계속해서 늘려갈 예정이다.

위믹스 재단은 우나기 엑스가 실현하는 초거대 블록체인 생태계를 통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을 시작으로 새로운 차원의 웹 3 게임 영역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우나기 엑스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나기, 위믹스 플레이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