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문재호 기자 | SSG닷컴(대표 이인영, 이하 쓱닷컴)이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시즌 2 : 팩체인저'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선 23일부터 두 달간 1300여명의 고객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종이팩 수거 챌린지를 진행한다. 쓱닷컴은 올바르게 재활용되는 종이팩이 약 15%에 그친다는 점에 착안해, 재활용업체 테라사이클, 멸균팩 제조업체 테트라팩 코리아, 환경재단과 함께 캠페인을 기획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2주간 쓱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평소 종이팩 사용량을 고려해 30개, 100개 챌린지 중 선택하면 된다. 쓱닷컴은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이 목표 수거량을 달성하면 챌린지 종류에 따라 종이팩을 재활용해 만든 휴지, 비건 오트 음료 등을 증정한다.
쓱닷컴은 캠페인 기간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 방법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쓱닷컴의 히어로 캡틴쓱을 비롯한 여러 캐릭터와 임무를 수행하는 형태로 종이팩 수거 챌린지를 구성했다. 쓱닷컴은 매일 추첨을 통해 모든 임무를 수행한 고객에 한해 스타벅스 상품권 또는 친환경 비누, 대나무 칫솔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6일에는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캡틴쓱 데이'를 열고, 친환경 캠페인 접점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한다.
행사 당일까지 쓱닷컴은 모자로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봉투에 쓱배송과 새벽배송 상품을 배송하고, 종이봉투로 만든 모자를 매표소에서 인증하는 고객에게는 16일 하루 일반석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모자를 착용하고 선수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도 선물한다.
염성식 쓱닷컴 ESG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ESG 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