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 서울시의원, 강서구 청년 정책 예산 증액 필요성 제기
상태바
김경 서울시의원, 강서구 청년 정책 예산 증액 필요성 제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 서울시의원

[컨슈머타임스 임새벽 기자] 김경 서울시의원이 10일 강서구의 청년 정책 예산 증액 필요성을 제기했다.

청년 정책은 청년의 삶을 청년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삶의 공간, 안정적 토대를 다양한 청년에게 권리로 보장하는 정책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의 분야에서 중점 과제를 해결하는 데 바탕이 되는 중요한 정책이다.

청년 지원을 진행하기 위한 예산이 자치구별로 최대 39억원이 차이가 나는 등 '고무줄' 청년예산이라는 비판을 받고있다.

특히 노원구가 40억 3000만원을 청년 정책 예산으로 편성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강서구는 1억 1000만원을 편성해 가장 적게 예산을 편성한 자치구를 차지했다.

이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청년 정책예산 평균 13억 7000만원에 크게 못 미치는 예산액이다.

한편, 강서구의 청년 지원 정책예산은 구청장이 바뀌면서 지난해 대비 무려 19억 9000만원이 삭감됐다.

강서구에 관내 대학이 여럿 위치함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편성된 예산안은 청년 지원 정책을 진행하는 데에는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다.

김 의원은 "사회에 중요한 축을 맡고 있는 청년들이 역으로 사회적으로 소외 받거나 차별 받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청년들을 지원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역할은 공공이 앞장서서 해야 할 몫"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청년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지만 현실에 직접적으로 적용될 만큼 자치구에서 청년 예산으로 반영하는 것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앞으로 강서구 청년 지원 사업에 대한 예산 확대를 위해 청년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그것이 현실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진취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