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카카오톡 이모티콘 '수니' 무료 출시
상태바
수원여대, 카카오톡 이모티콘 '수니' 무료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대의 새로운 요정 탄생 '수니' 오는 3일 출시
수원여자대학교(수원여대) 카카오톡 메신저 이모티콘 16종.
수원여자대학교(수원여대) 카카오톡 메신저 이모티콘 16종.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가 재학생 만족도 향상 및 대외 이미지 제고를 강화하기 위해 수원여대 카카오톡 메신저 이모티콘 16종을 개발해 11월 3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5,000명에게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작하기 위해 재학생TF팀 10여 명을 구성했으며 감정 표현과 사용자의 편의성 위주로 재학생 의견 100%를 반영해 제작했다.

이번에 배포하는 '수원여대의 새로운 요정 탄생, 수니' 의 네이밍 또한 재학생 공모전을 통해 사회복지과 김유림(22학번)학생의 수니로 캐릭터 이름을 선정했다. 
  
사회복지과 김유림 학생은 "수원여대 학생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요정이라는 점에 초점을 두고 genie-'(아랍 신화에서 병이나 램프 속에 사는)요정' 이라는 단어를 떠올리게 돼 수원여대와 지니라는 단어를 합쳐서 '수니'라는 이름을 짓게 됐다. 수니는 오직 수원여대 학생들만을 위한 요정이라 생각했으며 캐릭터를 보았을 때 밝고 귀여운 외모로 학생들에게 힘을 실어줄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수원여자대학교 장기원 총장은 "우리 대학의 첫 캐릭터 개발을 시작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까지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관심과 호응이 많아지면 다양한 상품개발까지 고려해 행복한 대학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모티콘 캐릭터는 외부 디자인업체에서 용역을 수행하지 않고 대학에서 직접 개발(입시홍보팀 김유리 담당자)해 그 의미가 더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