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8월 취급고 전년比 36%↑…"마스크·김치 잘 팔려"
상태바
공영쇼핑, 8월 취급고 전년比 36%↑…"마스크·김치 잘 팔려"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9월 04일 13시 3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공영쇼핑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공영쇼핑은 8월 취급고가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한 81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집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김치, 마스크, 건강식품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공영쇼핑 개국 5주년을 맞아 특별 기획한 '스페셜 4종 김치'가 큰 인기를 끌었다. 전복김치, 오이백김치, 쪽파갓김치, 깻잎김치로 구성된 특별 기획 상품은 지난달 10일 방송 첫 날 미리주문 약 2000세트를 기록하며 매진됐다.

'매일편한 KF-AD 마스크'와 '이경제 흑염소 진액'이 각각 24억, 19억 판매되며 그 뒤를 이었다. 건강식품은 '이경제 흑염소 진액' 외에 '당찬여주 분말' '당찬여주 즙' 등이 건강관리 열풍에 힘입어 10억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공영쇼핑은 8월 한 달 간 초특가·역시즌 세일을 진행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행사의 일환으로 식약처 인증 마스크를 정규 편성해 방송한 바 있다. 9월에도 마스크 판매 방송을 이어갈 예정이며 가을을 맞아 KF94, KF80 마스크의 편성을 확대한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적극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 결과 흑자 기조를 이어가게 됐다"며 "9월 추석 대목을 맞아 공영쇼핑만의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구축하고 우리 중소기업과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