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 보너스 스타는 개인 컵을 사용해 제조 음료를 구매할 경우 에코별 1개를 증정하는 새로운 리워드 혜택이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기존에 제공되던 300원의 개인컵 할인 혜택과 에코별 1개 적립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스타벅스는 별을 12개 적립한 골드 회원에게 톨 사이즈 제조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리워드 제도를 운영하는 만큼 앞으로 개인 컵 사용 고객이 보다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4월부터 매월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 머그와 개인 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을 이용하며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는 고객은 매년 늘어나고 있다. 올해 들어 10월까지 개인 컵 누적 할인 횟수는 570만건으로 지난해의 380만건을 넘어섰다.
스타벅스가 개인 컵 할인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올해 10월까지 누적 할인 금액은 76억원에 달한다. 누적 할인 횟수는 연말까지 2700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디지털 총괄부장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보다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기획하게 됐다"며 "에코 보너스 스타를 계기로 환경사랑에 동참하는 고객들이 지금보다 더욱 많아지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