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개인컵 이용 고객에 별 1개 추가 적립
상태바
스타벅스, 개인컵 이용 고객에 별 1개 추가 적립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11월 06일 14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7일부터 개인 컵을 이용하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위한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에코 보너스 스타는 개인 컵을 사용해 제조 음료를 구매할 경우 에코별 1개를 증정하는 새로운 리워드 혜택이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기존에 제공되던 300원의 개인컵 할인 혜택과 에코별 1개 적립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스타벅스는 별을 12개 적립한 골드 회원에게 톨 사이즈 제조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리워드 제도를 운영하는 만큼 앞으로 개인 컵 사용 고객이 보다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4월부터 매월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 머그와 개인 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에서 개인 컵을 이용하며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는 고객은 매년 늘어나고 있다. 올해 들어 10월까지 개인 컵 누적 할인 횟수는 570만건으로 지난해의 380만건을 넘어섰다.

스타벅스가 개인 컵 할인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올해 10월까지 누적 할인 금액은 76억원에 달한다. 누적 할인 횟수는 연말까지 2700만건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디지털 총괄부장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보다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에코 보너스 스타 제도를 기획하게 됐다"며 "에코 보너스 스타를 계기로 환경사랑에 동참하는 고객들이 지금보다 더욱 많아지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