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 우선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HDC아이파크스포츠와 함께 부산 강서구, 북구, 서구 등 총 세 곳에 도서관을 개관했다.
이번에 개관한 '心Pony(심포니) 작은 도서관'은 '포니(Pony)'가 애칭이었던 고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인재 중시 철학(心)을 계승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는 것이 현대산업개발의 설명이다.
도서관은 지난 2014년 4월 전북 군산 온누리 공부방을 시작으로 경북 문경, 경남 밀양, 경기 평택, 서울 용산, 동대문, 구로, 거제 등 현재 전국에 총 11곳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산 아이파크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정호, 이동준 선수, HDC아이파크스포츠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개관식에는 부산 지역 구청장들도 함께 했다. 13일에는 북구 만덕종합사회복지관에 황재관 북구청장, 14일에는 강서종합사회복지관에 노기태 강서구청장, 15일에는 서구 대신지역아동센터관에 박극제 서구청장이 자리를 빛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어린이들을 위한 책 3000여권 기증, 도서관 개관을 위한 물품 지원으로 어린이들과 친밀한 유대관계를 맺고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이동준 선수는 "오늘 정리한 책장이 앞으로 많은 어린아이들에 희망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부터 그룹차원으로 규모를 확대해 전국단위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월 HDC현대PCE의 여주 '천사들의 집' 봉사활동 및 난방유 지원을 시작으로 3월에는 HDC아이앤콘스와 HDC아이콘트롤스가 성남 지역아동센터 LED 조명 교체활동을 했다.
이어 4월에는 HDC아이서비스가 도봉구 '두발로 어린이집'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5월에는 HDC신라면세점이 용산구청에서 시행한 용산구 어르신의 날 행사를 맞이해 4500만원 상당의 찜질팩 5500여개를 지원했다.
지난 11월에는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서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갖고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이달 말 HDC영창뮤직은 단양군 시각장애인합창단에 피아노를 기증해 HDC현대산업개발 그룹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