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사전투표소, 사전투표 장소 및 사전투표 시간 '준비물은 단 하나'
상태바
대선 사전투표소, 사전투표 장소 및 사전투표 시간 '준비물은 단 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reenshot 2017-05-04 at 08.45.46.jpg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대선 사전투표가 시작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017년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5월 4일 시작된다고 알리며 사전투표 시간 및 장소를 안내했다.

이번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는 5월 4일과 5월 5일 양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선거일전 5일부터 2일간) 동안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다. 개표는 일반 투표와 같이 5월 9일 진행된다.

대선 사전투표 장소는 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 홈페이지 내 사전투표소 현황 조회 페이지(https://goo.gl/jn4aZq)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포털 사이트에서 사전투표소 찾기를 통해 간단히 확인할 수도 있다.

대선 사전투표 절차 역시 간단하다. 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내 주소를 둔 유권자인 관내선거인의 경우 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후 투표용지 한 장을 수령한 뒤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한다. 이후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접어 넣고 퇴장하면 된다.

해당 구·시·군 관할구역 밖에 주소를 둔 유권자인 관외선거인의 경우 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후 투표용지 한 장과 주소 라벨이 부착된 회송용 봉투를 수령한다. 이어 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 봉하고, 투표함에 회송용 봉투를 넣고 퇴장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