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공시] 금호아시아나, 中하이난항공그룹서 1600억원 투자 유치
상태바
[주요공시] 금호아시아나, 中하이난항공그룹서 1600억원 투자 유치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16일 09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호아시아나, 中하이난항공그룹서 1600억원 투자 유치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지주사인 금호홀딩스는 운영자금 목적으로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중국의 HNA그룹(하이난항공그룹)이 1천600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15일 공시했다.

◆ 대우조선해양 "워크아웃 추진 관련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 없다"

대우조선해양은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현재까지 워크아웃 추진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 없다"고 15일 답변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채권단은 당사의 자구노력, 수주 및 유동성 상황 등을 점검 중으로 당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유동성 대응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며 "추후 구체적인 사실이 확정되면 재공시하겠다"고 설명했다.

◆ 코오롱글로벌, 390억원 규모 채무보증 결정

코오롱글로벌은 경산 중산 메트로폴리스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해 390억원의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채무보증 규모는 이 회사의 2015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8.91%에 해당한다.

◆ 미래컴퍼니 "로봇수술기 임상시험 종료"

미래컴퍼니는 자동화 시스템 로봇수술기인 레보아이(Revo-i)의 확증 임상시험을 종료하고 보고서를 제출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레보아이(모델 MSR-5000)는 담낭이나 전립선 절제술 등 내시경 수술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복강경 자동화 시스템 로봇수술기로 이번 임상시험은 안전성과 임상적 유효성을 평가·검증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로스웰, 22억원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로스웰은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신한금융투자와 22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계약기간은 오는 9월14일까지다.

◆ 녹십자엠에스, 141억원 혈당측정기 공급계약

녹십자엠에스는 테코 다이아그노스틱스(TECO Diagnostics)와 141억원 규모의 혈당측정기 공급계약을 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녹심자엠에스의 2015년 연결 매출액의 15.84%에 해당하며 계약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 써니전자 "안철수 의원과 관련성 없다"

써니전자는 일부 언론에서 국민의당 대선 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와 관련된 테마주로 거론된 것에대해 "당사 사업은 안 의원과 과거 및 현재 전혀 관련이 없다"고 15일 공시했다.

◆ 동남합성, 이장훈 단독 대표이사 체제

동남합성은 이장훈 대표이사 단독 체제로 변경됐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양종상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