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디자인 혁명 '베가 아이언' 공개
상태바
팬택, 디자인 혁명 '베가 아이언' 공개
  • 민경갑 기자 mingg@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4월 18일 10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민경갑 기자] 팬택(대표 박병엽)은 18일 오전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인치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을 공개했다.

베가 아이언은 앞면과 뒷면은 플라스틱이지만 옆면은 하나로 이어진 금속 재질을 채택했다.

금속 재질을 쓰면 플라스틱에 비해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이동통신 수신 감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애플은 스티브 잡스의 의견에 따라 아이폰4 옆면에 금속 재질을 썼다가 수신율이 떨어져 혹평을 받았다.

팬택 관계자는 "금속 재질을 쓰면서도 수신 감도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고 안테나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5인치 스마트폰이지만 손에 쥐기 쉽도록 테두리(베젤) 두께를 2.4㎜로 줄여 제품 앞면에서 실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이 75.5%로 세계에서 가장 높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제품 너비는 삼성의 5인치급 스마트폰인 갤럭시S4보다 2.2㎜ 작은 67.6㎜가 됐다. 다만 두께는 8.8㎜로 갤럭시S4보다 0.9㎜ 더 두껍다.

촬영 환경을 자동으로 인지해 최적의 촬영 모드를 결정해 주는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과 제품 분실 시 데이터 유출을 막는 'V프로텍션' 기능을 비롯해 음성인식 기능, 시선인식 기능 등을 탑재했다.

한편 '베가 아이언'은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 모델로 나오며 출고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출시 시기는 이달 말과 다음달 초를 놓고 이동통신사 등과 협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