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자격증' 무시험으로 누구나 취득
상태바
'사회복지사 자격증' 무시험으로 누구나 취득
  • 강윤지 기자 yjkang@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9월 21일 13시 1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어린이들부터 노인들까지 전문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면 안전한 취업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노후까지 확실히 보장되며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전문 자격증은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지 않으면 취득할 수 없어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러나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은 이러한 스트레스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학점은행 평생교육시설에서 취득할 수 있으며 일정기준의 학점만 이수하면 시험없이 취득가능하다. 따라서 어린 학생부터 노인까지 많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자격증 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 2급자격증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 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전문 양성하는 교육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무시험으로 취득이 가능하고 활발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100%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시간제 강의를 기본 시스템으로 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내기 힘든 주부나 먼거리 외출이 부담스러운 노인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100% 인터넷 강의를 지원해 집에서도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를 통해 전문상담사와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