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학사학위 과정 개설 주목
상태바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학사학위 과정 개설 주목
  • 강윤지 기자 yjkang@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8월 20일 12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조리특성화학교인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가 4년제 대학과정을 이수해야 취득하는 학사학위 과정을 개설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학사과정은 2년동안 실무중심 교육을 받고 취업한 후 실무경력을 쌓으며 일주일에 하루 학교수업에 참여해야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과정이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교학처 황정기 처장은 "조리·제과제빵관련 호텔 또는 기업체에 근무하는 분 중에서 시간을 내 공부하기 쉽지 않은 경우와 취업을 목표로 하는 전공학생중 학사학위에 대한 꿈을 갖고 있는 경우 등 취업과 학위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이를 위해 일과 공부를 병행하며 학사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학사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 실습위주 수업과 특급호텔 산학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현장실습과 인턴십, 취업과 진학을 위한 멘토·멘티 시스템 등 실무와 취업에 강한 인재양성를 양성하고, 특히 이번 학사과정 개설로 학사학위 취득의 꿈을 키우는 조리인재의 요람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호텔외식관광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노하우는 물론 국가공인자격시험장으로 지정될 정도로 잘 갖춰진 실습실 및 대회준비실이 별도로 있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2012 제10회 한국인력자원개발(HRD) 대상'에서 실무중심의 인재양성과 취업시스템 프로그램으로 교육부분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실무중심의 교육, 현장 맞춤교육, 멘토멘티제도, 특급호텔 연계를 통한 산학실습, 인성교육으로 봉사나눔까지 실천하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이번 학사과정 개설 외에도 다양한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9월4일까지 수시1차 수시입학 사정관전형중이며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등에서 신입생을 모집중이다.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 수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oco.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컨슈머타임스 강윤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