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레이저복합기 SCX-4610K '반가워~'
상태바
삼성 레이저복합기 SCX-4610K '반가워~'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9월 30일 08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집에 도착한 삼성 레이저 복합기 SCX-4610 반가워!

 

 

 


우리집에 사용중인 복합기......

언제부터가 시름시름 앓더니  출력도 되지않더라구요. ㅜㅜ

 

A/S 보내려고 생각 중이였는데 이번에 운좋게 삼성 레이저 복합기 SCX-4610K 체험단 행운을 얻게 되었네요. 책상 한켠에 자리하고 있던 우리집 기존 복합기를 치우고 그 자리에 삼성 레이저 복합기 SCX-4610K 에게 자리를 내 주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HP제품]                    [삼성 레이저 복합기 SCX-4610]

 

덩치가 너무 크면 어쩌나 하고 걱정했는데 적당한 크기에 블랙컬러로 무척이나 깔끔하게 나왔네요. 박스를 뜯어보니 구성품 무지 간단합니다. 삼성레이저 복합기 본체, USB, 전기 코드,CD 그리고 리플렛,프린터 용지~

 

사용설명서가 없어서 혹 잘못 온게 아닌가 한참을 찾아 봤어요. 너무 너무 구성품이 간단해서...... 워낙 사용법이 간단하니 복잡한 설명서 필요없이 간단하게 리플렛 한장으로 충분하더라구요.

 

 

 

 

 


[프로그램 CD]

 


[리플렛/간단설치설명서]

 

요즘와서 느끼는 거지만, 복잡한 메뉴얼로 되어 있는 기기들 보다는 이렇게 쉽게 조작되는 제품들이 소비자를 위한 제품일 거란 생각이 드네요. 복잡한 메뉴얼로 처음부터 소비자를 긴장시키는 제품이라면 좋은 제품이 아니란 생각이 들거든요.

집에서 주로 아이 학습자료 다운 받아 시험지 출력을 많이 하는데 쓰기 적당하네요. 일단 경제적이라는....... 

 

 

 


모노레이저복합기 'SCX-4610K'는
A4 기준 분당 22매의 출력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삼성 프린터만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인 블루 컴파스 네비게이션을 채택해 한층 더 쉽고 간편한 조작이 가능한 제품이랍니다.

 

리플렛을 통해 간단 설치설명서를 보면 누구나 쉽게 바로 조작할 수 있어요.

 

 
[토너 카트리지 빼기]

 

 

 

 

 

첫인상 무지 깔끔합니다.
전체적인 컬러는 무광블랙을 베이스로 상단 테두리 부분에 하이그로시 블랙을 둘러 세련된 느낌입니다.
무광과 유광의 투톤 방식이라 단조로운 느낌을 피하면서도 심플하면서 깔끔한 느낌이랄까.
앞면에 조작부가 위치하고 바로 아래 인쇄된 용지가 쌓이는 곳이 보이고바로 아래 앞덮개 부분에 수동급지부와 수동급지부가이드가
보입니다. 맨 아래 쪽에는 용지함이 위치해 있어요. 

 

 

 

 


또 앞부분 용지함이 돌출되지 않아 본체 안으로 넣을 수 있어서 공간을 많이 차지 않으면서 깔끔합니다. 기존의 사용하던 제품은 항상 트레이 부분이 앞으로 나와 있어서 공간을 많이 차지했었거든요.

복합기 본체의 용지함이 나올 경우, 먼지나 이물질이 끼이게 되어 무척이나 지저분해져서 복합기 사용할 때마다 먼지 청소가 쉽지
않았는데 본체 안으로 완전히 삽입되어 먼지낄 염려는 없네요.

상단 스캔부 아래로 출력물이 나온다는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단지 아쉬움은 많은 양의 출력물을 한번에 출력하기에 좀 버거워 보이는 단점이 있어보이네요.

 

 


하지만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필요에 따라 출력부를 위로 가볍게 올리면 각도가 조절되기 때문에 출력물을 간단하고 쉽고 편리하게 빼낼 수 있어요. PUSH 버튼을 누르면 평상시처럼 다시 아래로 내려옵니다.

 

  

 

 

 

 

원고 스캔 유리면

 

 

 

 

 

 


[용지함]

 

 

 


  

 

 

이게 바로 SCX-4600K  에 내장된 설치CD랍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음편에서 프로그램 설치하기 편과 함께 삼성 레이저 복합기 SCX-4610K  남은 이야기 전해드릴게요. 이번편에서 간단하게 개봉기 마칩니다.  

 







---------------------------

출처 : 하늘채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ng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