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 해외시장 개척 성과 이끌어
상태바
최태원 SK그룹 회장, 해외시장 개척 성과 이끌어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6월 06일 16시 1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성과를 이끌어냈다.

6일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태국과 터키를 잇따라 방문해 양국 정상, 정재계 지도자들을 만나 신시장 개척과 민간외교활동을 벌였다.

최 회장은 5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인 '중동북아프리카 경제협력기구&유라시아 지역 포럼'에 참석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총리를 만나 의견을 나눴다.

최 회장은 이날 타네르 이을드즈 터키 에너지천연자원부 장관을 면담하고 SK그룹이 지난 2월부터 남동발전, 터키 국영전력회사인 EUAS 등과 함께 터키 압신-엘비스탄 지역에서 추진 중인 화력발전소 건설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SK그룹은 20억 달러 규모의 압신-엘비스탄 민자발전 사업 외에 터키 보스포러스 해협을 해저터널로 잇는 유라이사 터널 프로젝트와 투판벨리 석탄화력 발전소 건설사업 등을 수주, 공사를 진행 중이다.

또 도우쉬 그룹과 4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 및 향후 5억 달러 규모의 공동 투자 펀드 조성, 전자상거래 합작사 설립 협약 등을 체결했다.

최 회장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방문한 태국에서도 민간외교활동에 힘썼다.

최 회장은 태국 최대 에너지 기업인 PTT그룹의 페일린 추초타원 최고경영자를 만나 PTT의 석유 다운스트림 확장, 스토리지(저장) 및 터미널(운송) 사업 등과 관련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태국 방콕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동아시아 지역 포럼에도 참석해 잉락 친나왓 태국 총리 등 동남아 정관재계 지도자들을 상대로 '코리아 브랜드'를 알렸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