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부인 췌장암으로 별세
상태바
정몽구 회장 부인 췌장암으로 별세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10월 06일 10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대선-노현정 양가 상견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정대선-노현정 양가 가족이 16일 성북동 현대영빈관에서 상견례를 가졌다. 앞줄 가운데 정대선-노현정 커플을 중심으로 노현정씨 왼쪽으로 노현정 부모, 정대선 오른쪽으로 정몽구 회장의 부인 이정화 여사, 정대선의 어머니 이행자 여사. 2006.8.16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의 부인인 이정화 여사가 5일 췌장암으로 별세했다. 향년 70세.

6일 범 현대가(家)에 따르면 이 여사는 5일 저녁(한국시간 6일 새벽) 미국의 한 병원에서 췌장암 수술을 받던 중 사망했으며 시신을 국내로 이송하기 위해 현재 미국 내에서 항공편으로 이동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가족 성원들과 현대.기아차그룹 주요 인사들은 서둘러 장례 절차를 준비 중이다.

이 여사는 최근 건강검진 결과 췌장암으로 추정되는 심각한 병증이 발견돼 국내에서 치료를 받아왔으나 병세가 매우 나빠지자 추석 연휴기간에 전세기를 이용해 미국으로 옮겨져 시카고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행에는 정 회장을 비롯해 정의선 부회장 내외, 큰딸 성이씨, 둘째딸 명이씨 등 가족들도 동행했다.

유족 측 관계자는 "이 여사가 얼마전 국내 병원에서 췌장암 진단을 받은 것으로 전해들었다"며 "추석 연휴에 수술을 위해 미국행 비행기를 탔지만 일가 친척들에게는 거의 알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추후 장례 절차나 장지 등과 관련해 내부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고인의 운구는 오는 8일 한국으로 이송돼 현대아산병원에 안치될 예정이다. 발인은 10일. 이 여사는 현대.기아차그룹 계열사인 해비치리조트 지분 16%를 소유한 대주주이며 이 회사 고문을 맡고 있다.

서울 숙명여고 출신으로 정 회장과 연애결혼을 한 것으로 알려진 이 여사는 손위 동서인 이양자씨가 1991년 세상을 떠난 뒤부터 현대가 맏며느리 역할을 해왔다.

정의선 부회장이 경영 일선에 뛰어든 뒤로는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횟수가 늘었으며, 지난해 기아차 모하비 신차 발표회에선 행사 도중 정 부회장으로부터 "어머님, 감사합니다"란 인사를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