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관련 공공데이터를 창의적으로 활용할 아이디어 모집
고용노동부 주최, 5개 산하기관 주관 및 후원...3월 28일부터 접수
(사진제공-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사진제공-한국장애인고용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공공데이터 활용 활성화 및 관심 촉구를 위해 고용노동부 및 5개 산하기관과 함께 '제3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 제3회를 맞는 공모전은 △장애인고용 등 고용노동 분야 공공데이터 활용 확산 △창업 기업 발굴·육성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발굴 등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3월 28일부터 7월 21일까지 대학생, 예비 창업자, 기업 등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4인 이내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7.24~7.26.), 2차 발표심사(8.19.)를 통해 분야별 6점씩 총 12점을 선정할 계획이며 총 상금은 1650만원이다. 

고용노동부 및 산하기관은 최종 선정된 12점의 수상작에 대해 아이디어 실현 등을 위해 필요한 공공데이터를 적극 지원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전년도 주관기관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던 것에 이어 올해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창업기업 발굴·육성할 수 있도록 공모전 행사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구인정보, 장애인 취업정보, 장애인 표준사업장 현황, 지역별 장애인 고용현황 등 장애인고용 관련 공공데이터 95건을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개방하고 있으며 국민·기업 등 다양한 수요자 의견수렴을 통해 점차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