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작년 4분기 정유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상태바
에쓰오일, 작년 4분기 정유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위 GS칼텍스, 3위 SK에너지, 4위 HD현대오일뱅크 順
정유업계 4분기 사회공헌 포스팅 수 추이[사진[데이터리서치]
정유업계 4분기 사회공헌 포스팅 수 추이[사진=데이터앤리서치]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에쓰오일(S-OIL)이 지난해 4분기 국내 정유사 4곳 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의 '사회공헌'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28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에 따라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GS칼텍스(대표 허세홍) △SK에너지(대표 오종훈) △HD현대오일뱅크(대표 주영민) 등이다.

분석 결과, 에쓰오일의 지난해 4분기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는 1233건으로, 조사 기업 중 1위에 올랐다. 전년 같은 기간 867건 대비 366건, 42.21% 급증했다.

지난해 12월 네이버 대구지역 맘카페의 한 유저는 에쓰오일이 협력업체와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업체의 '안전 인증 취득 지원' 컨설팅을 진행했다는 기사를 카페에 공유했다.

기사에는 컨설팅을 바탕으로 에쓰오일 협력업체 10곳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과 함께 협력사들의 경쟁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고 장기적인 상생 관계를 추구하겠다는 S-OIL의 포부가 담겼다.

11월 마이민트 등에는 에쓰오일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해양경찰청 '해경 영웅 지킴이' 후원금으로 2억7000만원을 전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후원금은 공상 해경 치료비, 순직 해경 유자녀학자금, 해경 영웅 시상 등에 활용된다면서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알 히즈아지 CEO의 발언도 언급됐다.

같은 달 네이버 카페 등에는 에쓰오일이 울산 울주군 신불산 억새군락지에 보전사업비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는 소식도 비중있게 다뤄졌다. 당시 행사는 '영남알프스 억새보전사업'의 일환으로 에쓰오일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지역상생 사회 환원 의지가 담겼다.

한편 GS칼텍스는 지난해 4분기 1149건의 게시물 수로 2위, SK에너지는 지난해 4분기 737건의 정보량으로 3위,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4분기 680건의 포스팅 수로 4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