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바디프랜드와 '협동로봇 솔루션 판매채널' 확대
상태바
두산로보틱스, 바디프랜드와 '협동로봇 솔루션 판매채널'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 라운지에 협동로봇 바리스타 솔루션 '닥터프레소' 설치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왼쪽)와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가 27일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두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왼쪽)와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가 27일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두산로보틱스]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두산로보틱스가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와 손잡고 협동로봇 솔루션 판매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펼친다.

이를 통해 양사는 협동로봇 솔루션의 판매채널을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로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두산로보틱스는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 분당두산타워에서 바디프랜드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산로보틱스는 다음달 5일부터 신규 오픈하는 바디프랜드 라운지 롯데몰 수원점을 시작으로 상반기 중 3곳의 바디프랜드 라운지에 자사의 협동로봇 바리스타 솔루션 '닥터프레소'를 설치한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찾는 고객들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두산로보틱스의 로봇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닥터프레소 판매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협력한다.

두산로보틱스는 영업, 마케팅 외에도 로봇 기술,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바디프랜드와의 협업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두산로보틱스가 지난 2021년 출시한 닥터프레소는 최고급 원두를 사용한 15종의 커피와 3종의 에이드를 만들 수 있고, 옵션을 추가하면 컵뚜껑을 닫거나 라떼아트도 가능하다. 또 43초 정도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조할 수 있을 정도로 속도가 빠르며, 주요 장비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무등산, 고속도로 휴게소, 대형 오피스 빌딩 등에 공급됐다.

류정훈 두산로보틱스대표는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관련 기술 및 제품 경쟁력과 바디프랜드의 B2C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이 더해져 사업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고객들이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솔루션을 다양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판매채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