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비즈 전문관' 공식 오픈
상태바
SSG닷컴, '비즈 전문관' 공식 오픈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28일 09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SSG닷컴이 사업자 회원 전용 매장 'SSG.COM Biz(비즈)'를 공식 오픈했다. 소기업, 중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이 주요 고객이다.

매장에서는 사업자 회원의 수요가 높은 식품, 사무용품 등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과 '트레이더스 쓱배송', 익일 '쓱1DAY배송' 상품의 비중이 특히 높다.

핵심은 업종별, 상황별 추천 상품을 모은 '테마관'이다. 사업자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요식업', '탕비실' 등 8가지 테마를 선정했다. '요식업' 테마에서는 카페 운영에 필요한 베이커리나 우유를, '탕비실' 테마에서는 과자, 간식, 커피나 차 등을 모아 살펴볼 수 있다.

사업자 회원에게 유용한 주문 서비스도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필요한 상품을 원하는 주기로 받아볼 수 있는 '정기배송', 번호만 알면 한 번에 여러 곳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등 서비스별 추천 상품을 제안한다. 정산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영수증 통합 조회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사업자 회원이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전용 쿠폰 혜택을 매달 제공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1·3·5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한 사업자 회원에게는 가입 시점에 한해 10%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전용 특가 상품과 기획전, 타임세일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SSG닷컴이 B2B(기업간거래) 전문관을 연 것은 사업자 회원의 온라인 쇼핑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화 매장 없이도 지난 3년간 쓱닷컴 사업자 회원 수는 연 평균 12% 이상 늘었다. 

쓱닷컴은 전문관을 통해 사업자 회원의 구매 활동을 돕고, 나아가 입점 파트너사와 회사의 매출을 추가 확대할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