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컨슈머] "'춘심' 흔든다"…유통·호텔업계 '벚꽃 마케팅' 전개
상태바
[MZ컨슈머] "'춘심' 흔든다"…유통·호텔업계 '벚꽃 마케팅' 전개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28일 08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유통·호텔업계가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이어기는 벚꽃 시즌을 맞이해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봄 피크닉에 어울리는 주류와 벚꽃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 부스 운영부터 로맨틱한 데이트를 완성하는 호캉스 패키지, AR로 벚꽃을 즐기는 이색 프로모션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완연한 봄을 즐길 수 있는 '봄꽃' 이벤트를 소개한다.

◆ 호가든, 벚꽃명소 여의도에 브랜드 부스 운영

호가든은 벚꽃 시즌을 맞아 '2024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에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며, 벚꽃명소 여의도에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오는 4월 2일까지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의 축제 현장 곳곳에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벚꽃길이 시작되는 지점에 '벚꽃사진관' 콘셉트의 포토존을 마련했다. '호가든 로제'의 상큼한 핑크빛을 담은 구조물을 활용해 벚꽃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호가든 비어부스'에서는 △호가든 로제 △호가든 0.0 로제(논알코올 음료) △호가든 오리지널 △호가든 애플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벚꽃길 곳곳에 핑크색 '호가든 로제 벤치'를 설치해 방문객들이 벚꽃 산책 중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호가든이 운영하는 '호가든 로제 벚꽃맵'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벚꽃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호가든이 추천하는 숨겨진 벚꽃 스팟, 내 주변 벚꽃 길 찾기 서비스, 인근 호가든 판매 매장 위치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 시그니엘 서울, 벚꽃 시즌 호캉스 프로모션 전개

시그니엘 서울은 벚꽃 시즌 한정으로 '조이풀 스프링(Joyful Spring)'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벚꽃 칵테일 바우처 2매로 구성돼 호캉스와 함께 로맨틱한 봄 휴식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석촌호수가 내려다보이는 객실이 우선 배정돼 객실 내에서도 만개한 봄꽃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체크인 시 제공되는 칵테일 바우처는 시그니엘 서울 79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 사용 가능하다. 자몽과 딸기에 벚꽃 파우더가 어우러진 '블라썸 마티니'와 블루베리와 딸기 향이 가득한 '블라썸 하이볼' 등이 대표 칵테일이다. 4월 20일까지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 스타벅스, 블루밍 베어리스타 벚꽃 AR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는 4월 10일까지 스타벅스 3월 프로모션 음료 또는 푸드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밍 베어리스타 AR 이벤트는 본인의 모바일에서 증강현실을 통해 화사한 벚꽃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벚꽃 포토 카드, 베어리스타 댄스 챌린지, 황금 벚꽃 찾기 등 3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한편, 스타벅스 코리아는 본격적인 벚꽃 개화 시기에 앞서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내 인기 매장 10곳을 소개한 지도를 공개해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