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증권 "애경산업, 주가 반등 준비 완료"
상태바
상상인증권 "애경산업, 주가 반등 준비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상상인증권은 애경산업에 대해 화장품의 공격적 확대와 주주가치 제고가 올해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3만원을 유지했다.

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애경산업의 연결 실적은 매출액 1705억원, 영업이익 171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이라며 "부문별로 화장품은 매출은 전년 대비 13.5%, 영업이익 15.3%를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채널별로는 여전히 온라인, H&B 등 성장 경로 매출이 증가하는 한편 홈쇼핑은 효율 제고를 통해 수익성 확대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부문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수출의 경우 메인 지역인 중국에서 1분기 행사(부녀절)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의 호조세를 시현했고 기타 주요 진출국인 베트남, 일본, 미국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특히 일본의 경우 3월 실시한 큐텐 메가와리 행사에서 루나 브랜드의 컨실러 제품이 카테고리 1위 판매를 달성했다"면서 "생활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5.6%, 영업이익(4.1%) 각각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애경산업은 화장품과 마찬가지로 성장 채널 중심의 운영으로 디지털과 신성장 채널을 집중 육성 중인데 그 중 오프라인은 다이소와 창고형 할인매장 내 판매 확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수출도 전반적으로 성장세가 지속되는 한편 전년도 역성장한 중국의 재정비가 끝나 올해부터 순차적 회복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의 공격적 출시와 마케팅 투자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라인의 비중이 지속 확대되고 있어 전년도에 크게 개선된 수익성은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전년도 동사의 실적 드라이버가 생활용품이었다면 올해는 화장품이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내에서는 기존 채널 효율화와 성장 채널 중심의 확대, 해외에서는 중국과 비중국 모두 현지 대형 모델 기용 및 전용 제품 출시로 대응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그 중 일본은 올해 오프라인의 공격적 입점(2월 말 3800개→연말 5000개 계획), 미국은 대형 벤더사 통한 온라인 확대 등이 계획돼 연중 실적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애경산업은 주당배당금(DPS) 상향 및 자사주 매입 등 업종 내 상대적으로 우수한 주주가치 제고 노력도 긍정적"이라며 "현재 주가는 24E 8배로 상대적, 절대적으로 과도한 저평가 구간으로 목표주가의 implied PER도 15배로 동사의 안정적인 수익성과 해외 비중 및 성장성 등을 감안할 때 충분히 적용 가능한 수준이라고 판단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