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에 '글마당' 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학광장' 20호 발간
상태바
"일반인에 '글마당' 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학광장' 20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창간...글쓰기 마당 제공
경기학광장 20호 표지(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학광장 20호 표지(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이번에 소식지 '경기학광장' 봄호(통권 20호)를 발간했다. 2019년 여름에 창간한 '경기학광장'은 지역학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에게 '글마당'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따라서 비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경기'와 관련된 주제로 누구나 집필할 수 있는 가벼운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다.

'경기학광장'의 글감으로는 경기도의 자연, 마을, 인물, 민속, 음식, 생태, 여행, 사건, 답사, 고문서, 축제, 책 소개, 행사 등 다양하다. 이때 중요한 것은 화려한 글솜씨나 문장의 완성도보다는 자신이 직접 조사·탐방·취재·연구한 창작물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제출하는 글이 이미 다른 곳에 발표됐거나 요약 또는 수정한 것, 발표 예정인 것 그동안 '경기학광장'에 수록된 글과 주제가 비슷한 경우는 가급적 배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분량은 200자 원고지 30~50매 정도면 적당하다.

접수된 글은 내부 검토를 거쳐 수록 여부를 결정하며 세 가지 항목 즉 △People & News △Trip & Healing △Research & Study로 분류해 매회 12~15편을 수록하고 있다.

창간호부터 20호에 이르기까지 5년 동안 총 385편의 글이 소개된 셈이다. 이처럼 연 4회 '경기학광장' 발간을 통해 경기지역학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한층 높이고 경기도 역사·문화의 대중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매회 750부의 '경기학광장'을 발간해 도내 공공도서관, 문화원, 박물관, 미술관, 기념관, 연구단체, 일반독자 등에 배포하며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 '경기도메모리'를 통해 PDF자료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