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하남에 라이더 교육시설 건립…270억 투자
상태바
배민, 하남에 라이더 교육시설 건립…270억 투자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27일 17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배달의민족이 경기도 하남시에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을 건립한다.

하남 배민 라이더스쿨은 지상 3층에 약 2420평(8000㎡) 규모로 2025년 완공 예정이다. 배민은 이 시설 건립을 위해 270억원을 투자한다.

남양주에 있던 배민라이더스쿨을 하남으로 확대·이전하는 것으로, 완공 시실제 배달환경을 구현한 국내 최초·최대의 이륜차 안전교육시설이 된다. 연간 최대 2만명 수료 가능하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은 배민이 2030년까지 2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한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의 일환이다. 배민은 '교육을 통해 안전한 배달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 배달플랫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비전에 따라 안전 교육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배민 관계자는 "실제 현장처럼 구현된 공간에서 골목길 찾기, 배달주문번호 확인 후 픽업하기, 횡단보도 하차 후 동행하기 등 배달상황을 미리 경험해 안전한 배달을 학습할 수 있다"며 "실제 기상변화에 따른 노면환경 변화까지 구현한 트랙이 있으며,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시야확보가 어려운 상황까지 재현한 만큼 돌발상황 대처요령을 습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이더 성장을 지원하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도 확충했다. 라이더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기존에 진행하던 △보험교육 △세법교육 △심폐소생술 CPR교육 △벌점감경교육 등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했다. △스트레스 관리교육 △스트레칭법 △운송수단케어 등을 신설했으며 이륜차 외 도보·자전거·킥보드·자동차 등 모든 운송수단별 안전교육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배민라이더스쿨은 경기도 하남시에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 라이더를 위해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교육도 활대할 예정이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는 "안전한 배달문화가 시작되는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배달업계가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더욱 큰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