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글로벌 의료진과 '큐라백' 활용 음압상처치료법 조망
상태바
시지바이오, 글로벌 의료진과 '큐라백' 활용 음압상처치료법 조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압상처치료 활용 만성·급성 상처 솔루션 주제로 '밋 더 마스터' 운영
사진=시지바이오
사진=시지바이오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지난 23일 국제창상학회 '운드 미팅 2024'에서 음압상처치료(NPWT)를 활용한 만성·급성 상처 솔루션을 주제로 밋 더 마스터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밋 더 마스터는 척추, 상처 관리, 미용성형 분야와 접목해 학술 발표, 라이브 시연, 시술 노하우 등 다양한 임상경험을 나누는 자리다.

이번 밋 더 마스터에는 시지바이오 제품을 활용한 상처 치료 경험 및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한국·필리핀·중국·태국·인도네시아 연자와 함께 국내외 의료진 150여 명이 참석했다.

더불어 큐라백 단일 품목에 대한 세부 적응증 사례를 발표하며 다양한 상처 치료 시 큐라백이 좋은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음을 설명했다.

만성 상처 솔루션을 주제로 진행된 첫 번째 세션에서는 서현석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좌장으로 나섰다.

서 교수는 △큐라백을 이용한 당뇨발 상처 관리 △치료 옵션이 없는 CLTI(만성 사지 허혈증) 환자의 당뇨발 골수염 치료 및 무세포 진피 매트릭스 기술의 장점 △하지 재건 시 큐라백, 시지덤 매트릭스 및 이지에프의 임상적 이점 등 시지바이오의 상처 제품을 활용한 세부 적응증에 대한 치료 경험과 최신 지견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부천성모병원 전대원 교수가 발표한 증례는 대한창상회지 최우수 논문상을 받으며 큐라백의 피부이식 공여부 적용에 대한 필요성을 더했다.

이어 급성 상처 솔루션을 주제로 진행된 두 번째 세션은 이용군 베이징병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됐다.

그는 △큐라백을 활용한 복합적인 전기 화상 상처 관리 △큐라백을 활용한 수술 상처 관리 △절개 상처에 대한 큐라백 임상경험 등에 관한 사례와 치료 노하우를 발표했다.

아울러 큐라백의 신제품을 활용한 사용 증례도 소개돼 이목을 끌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풍부한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국내외 저명한 의료진들과 상처 치료 분야의 발전에 보탬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시지바이오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의료진을 대상으로 근거 중심의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