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2024년 제1차 윤리경영추진단 청렴 워크숍' 개최
상태바
한국해양진흥공사, '2024년 제1차 윤리경영추진단 청렴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워크숍을 공공기관 청렴문화 확산의 계기로
한국해양진흥공사 윤리경영추진단이 2024년 제1차 청렴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윤리경영추진단이 2024년 제1차 청렴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3월 26일에 '2024년 제1차 윤리경영추진단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윤리경영추진단은 한국해양진흥공사의 각종 사업 및 업무를 추진할 때 윤리 규정을 준수하고 임직원들의 청렴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구성됐다. 각 부서별 실무진을 중심으로 구성된 본 추진단은 조직 내 윤리경영 모니터링, 윤리 리스크 발굴 및 개선방안 도출, 반부패·청렴 확산 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신규 청렴 정책(청렴 마일리지 제도) 시행 안내  △이해충돌방지법 사례 교육 △반부패·청렴 아이디어 발굴 회의가 진행됐다.

올해 최초로 도입된 청렴 마일리지 제도는 청렴 활동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으로 임직원의 자발적참여 독려 및 청렴 정책의 실효성 확보, 부패 예방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이해충돌방지법 사례 교육 또한 다양한 이해충돌 사례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청렴의무 준수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지속적인 청렴 워크숍을 통해 임직원 청렴 인식 제고는 물론 청렴 문화 확산의 기회로 삼겠다" 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청렴한 한국해양진흥공사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