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한 달간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 전개
상태바
배민, 한 달간 '물가안정 원정대' 캠페인 전개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26일 17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3월 26일부터 다음달 25일가지 배민외식업관장에 '물가안정 원정대' 페이지를 열고 할인 프로모션, 교육 프로그램, 정보 콘텐츠 공개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배민 물가안정 원정대는 높은 식재료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주를 위해 마련했다.

우선 배민상회는 외식업주의 식재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운영에 꼭 필요한 대표 식재료를 한 달간 할인 판매하고, 쌀 등 주요 8개 품목에 대해서는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상회는 농·축·수산물은 물론 배달 용기 등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배민상회는 전남 고흥군, 홍천철원물류센터 등과 협업해 유통비용을 줄이는 방식으로 식재료 가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낮춰 판매한다. 대표상품인 고흥 강대찬쌀과 신동진쌀 20kg을 총 5000포 한정으로 정가보다 18% 저렴하게 판매한다. 마늘·애호박·고추 등의 주요 대표 식재료도 정가 대비 16~31% 할인 판매한다.

배민은 대상 주식회사와 함께 식당에서 자주 쓰이는 냉동 채소 4종(다진마늘·청양고추·대파슬라이스·채소믹스)을 정가 대비 16~2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배민아카데미와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식재료를 절감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서는 대체 식재료 분석 및 식재료 가격 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산지별 식재료의 특장점 및 채소 활용법, 보관법 등 콘텐츠도 공개한다.

배민은 올해 고물가·고임금·고금리 등 외식업주가 처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자 '외식경영 효율화'를 주제로 콘텐츠·교육·컨설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식당 경영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외식업 자문단'을 발족해 △메뉴 경쟁력 강화 △효율적인 마케팅 △식재료 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체계적인 손익관리 등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